질문과 답변
부산에서 추천받고 싶은 레이저 제모 전문 원장님
부산에 사는 20대 후반 여성으로 요즘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을 하다 보니 주위 사람들이 다들 왁싱을 하더라고요. 그런데 왁싱 한번 받는데 5만에서 6만원 정도라고 해서, 비용 대비 효과를 생각해보니 레이저 제모가 더 나을 것 같아요. 겨드랑이, 다리, 팔 등 부위를 꼼꼼하게 제모해주시는 원장님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언어발달센터에서 발생한 부상 사건의 법적 대응 방법은 무엇인가요?
6살 딸이 언어발달 지연으로 언어치료를 받던 중 불행히도 팔이 골절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시에는 상황 파악이 힘들어 바로 병원으로 향했고, 클리닉 담당선생님은 단순 타박상으로 여겼습니다. 수술 후 현재 핀 제거와 더불어 성형외과에서 레이저 치료도 받았으며, 치료비는 보험으로 처리됐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언어치료를 계속 받으려 하니 담당 선생님의 유학으로 인해 다른 센터를 알아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지연이 너무 속상합니다. 딸의 부상 원인도 너무 간결히 설명되어 어떻게 다친 건지 불분명합니다. CCTV도 없고, 발달센터를 상대로 주의의무 위반 등 형사적 대응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합의를 시도했지만, 제시된 금액은 50만원에 불과했습니다. 추가 보상 요구가 가능할까요?
강동에서 안면비대칭과 부정교합 교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20대 후반 여성으로, 강동에서 안면비대칭과 부정교합으로 고민하고 있어요. 얼굴의 한쪽이 상대적으로 더 발달한 것 같아 안면비대칭을 교정하려고 하는데, 치아도 잘 맞물리지 않아서 치과 교정도 고민 중입니다. 주변에서는 안면비대칭 교정을 하면 부정교합이 개선될 수 있다고 하고, 반대로 치과 교정을 먼저 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어서 혼란스러운데, 어떤 치료 계획을 세우면 좋을까요?
탈모 치료약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고등학교 3학년인데 탈모가 시작된 것 같아요. 탈모 상태를 진단하고 약 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될까요? 두피나 탈모 관리 센터는 약 처방이 어렵다고 들었어요. 그렇다면 피부과를 방문해야 하나요?
왜 내 콧대는 발달이 느릴까요?
14살인데 코 뼈가 자라다 멈춘 것 같아요. 콧대가 잘 보이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주변 친구들과 동생은 콧대가 잘 생겼던데, 저는 그대로에요. 아빠도 콧대가 다소 늦게 자랐다고 했지만, 그래도 10살쯤엔 생겼다더라고요. 이런 상황이 왜 발생하는지 알고 싶어요.
소세포 폐암 4기 치료 병원 선택 어떻게 할까요?
할아버지께서 폐암 진단을 받으셨는데, 특히 소세포암 4기라고 합니다. 아산병원에 들렀더니 항암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집이 지방이어서 병원 선택이 고민입니다. 각 병원마다 항암 약제가 큰 차이가 있는지 궁금한데, 대형 병원들은 특별히 더 나은 치료제가 있을까요? 이번에 화순에 암센터가 있다고 하는데, 아산병원과 화순 암센터 중 어느 병원에서 치료받는 게 좋을지 정보가 부족해 문의드립니다.
송파구에서 오래가는 턱 보톡스 잘하는 곳 있나요?
30대 중반 여성인데요, 턱 근육 발달로 인해 턱 보톡스를 고려하고 있어요. 이전 경험에서는 효과가 빨리 사라졌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좀 더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원하고 있습니다. 송파구에서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병원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리며, 비용대와 시술 횟수도 궁금합니다.
탈모 치료 약은 어디서 처방받을 수 있나요?
고등학생인데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 진단과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어요. 두피 관리 센터에서는 약을 처방하지 않는다고 해서 피부과가 맞는 곳인지 궁금해요.
두피 전문 병원 선택,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20대 남성입니다. 최근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두피 진단을 받아보고 싶어요. 탈모 전문 병원과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아봤는데, 일반 피부과는 진단 기기가 부족해 정확한 진단이 어렵다 하고, 두피 전문 병원은 보통 두피 관리나 탈모 관리 센터인데 여기는 의사가 아니라고 들었어요. 규모가 큰 관리 센터로 가는 게 나을까요?
사각턱 보톡스 후 근육 변화 궁금증
사각턱 보톡스를 맞으면 턱 근육이 작아지는데, 처음 맞으면 펌핑 수치가 대략 150이라고 가정하고 얘기해요. 그래서 보톡스를 맞으면 근육이 마비되면서 사이즈가 줄어들죠? 예를 들어 보톡스 후 펌핑 수치가 50으로 줄어들었다고 해봅시다. 그런데 보톡스 효과가 6개월 정도 지속된 후, 그 뒤에는 근육이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고 해요. 예전에 단단한 음식을 먹거나 별다른 운동을 안 해도 펌핑이 다시 150까지 회복되는 건가요? 아니면 수분이 풍부한 음식만 먹으면 80 정도까지만 올라갈까요? 단단한 음식을 씹는 행위가 교근을 발달시키는 운동이 되는 건가요? 이 부분이 정말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