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화장품 시작하려는 남성입니다, 엠플 추천 부탁드려요!
화장품 사용에 새로 눈을 뜬 남성분입니다. 로션을 바르기 전에 엠플을 사용해 볼까 하는데요, 수분, 미백, 모공 관리를 위한 엠플을 찾고 있어요. 제 피부가 조금 민감한 편인데, 각각의 목적에 맞는 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여드름 치료 후 피부 민감해짐, 왜 그런 걸까요?
최근 여드름 압출과 흉터 레이저 치료를 받았어요. 중학생 때는 같은 시술로 문제없었지만, 이번엔 같은 병원인데도 피부가 따갑고 새로운 홍조가 생겼어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까요? 왜 이렇게 민감해졌을까요?
편사 흉터 관리 방법이 궁금해요
편사를 제거한 지 3개월이 되어가는데, 흉터가 심각하게 남아 걱정이에요. 연고 알러지로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여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렸고, 그로 인해 흉터가 더욱 두드러지게 보여요. 노스카나 연고를 발라봤지만 큰 효과를 못 봤어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야 할까요?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제품 추천
민감한 피부에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 선택할 제품에 대해 고려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중 어느 것이 여드름과 그 흔적에 더 효과적일지 궁금합니다.
턱 끝 필러 후, 턱을 눌렀을 때 변할까?
턱 끝에 필러를 맞은 지 7개월이 된 상황에서, 3-4시간 정도 턱을 눌리며 잠을 잤다면 필러가 변형될 가능성이 걱정되시나요? 보통 필러는 시술 후 일정 기간 동안 자리를 잡는데, 7개월이 지난 경우에는 상당히 안정화된 상태라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민감한 경우에는 변화가 있을 수도 있으니, 거울을 보거나 만져서 변화를 확인해 보세요. 혹시 우려가 크다면, 시술을 받았던 병원이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조루 치료, 여전히 효과가 없어요
정말 고민이 많아요. 귀두필러를 주입하고 배뇨 신경 차단 수술까지 진행했는데도 조루 증세가 개선되지 않아서 차단 주사까지 맞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효과가 없어서 걱정이에요. 병원에서는 조루 치료용으로 30mg 알약을 처방받았지만, 먹어도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어요. 수술과 주사 치료 후 민감도 검사를 받았는데, 상태가 여전히 민감해서 수술이 큰 의미가 없었다고 합니다.
30대 초반 남자,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30대 초반인데, 피부 관리를 제대로 알고 싶어요. 지금까지는 가끔 팩을 사용해봤지만, 화장품을 쓰거나 피부과에 가본 적은 없어요. 이제부터는 제대로 관리하려고 하는데, 완전 초보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약간 민감한 피부라는데, 현재 피부 상태는 사진과 비슷해요.
집에서 간단히 점 없애는 방법
성장기에는 특히 외모에 민감해질 수 있죠. 특히 눈 옆에 난 점이 신경 쓰일 수 있어요. 사진도 찍어야 하고, 피부과에 갈 시간은 없고... 다행히 집에서도 시도해볼 만한 방법들이 있어요. 시중에는 점 제거 크림이나 패치가 많이 나와있어서 그런 제품들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사용하기 전에 꼭 적어도 주의사항을 잘 읽고, 민감한 피부라면 패치 테스트도 추천해요. 만약 시간이 허락된다면 졸업사진 전에 적어도 한두 주의 여유를 두고 시작하는 게 좋아요. 물리적으로 건드리거나 억지로 떼어내려 하면 상처나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해요.
온다리프팅 후 홈케어로 고주파 기기 사용 가능한가요?
최근 온다리프팅과 슈링크, LDM, 얼굴 전체 제모 시술을 받으셨다고 하셨는데요. 보유 중인 보탬큐브N 고주파 기기를 사용해도 될지 고민이시군요. 시술 직후의 피부는 민감한 상태일 수 있으니, 적합한 시기에 기기를 사용해야 해요.
입술필러 시술 후 바로 비행기 탑승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입술필러 시술을 예약하셨다니 좋은 선택이세요! 그러나 시술 후, 며칠 내로 비행기를 타셔야 해서 고민이 많으시군요. 기내 환경이 필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걱정되신다고 하셨는데요. 보통 필러 시술 직후에는 조직이 민감한 상태라, 압력 변화나 건조한 기내 공기 때문에 붓기나 불편감이 더해질 수 있어요. 또한, 시술 직후에는 부작용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시술 전후에 주의해야 할 점이 궁금하시다면 몇 가지 팁을 드릴게요. 이외에도 미리 준비하셔야 할 사항이 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