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어릴 적 사고로 인한 코 모양 차이
어릴 때 미끄럼틀이나 바닥에 코를 강하게 부딪친 적이 있어 코가 꽤 많이 휘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코 성형을 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도 왼쪽과 오른쪽 코 모양이 다르고, 아래에서 보면 콧구멍의 길이나 너비도 차이가 나서 병원에 문의했더니, 원래 뼈가 많이 휘어있어서 어쩔 수 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처음부터 골격이 다른 만큼 수술로도 완전히 같아질 수는 없다고 하더군요. 코가 원래 휘어 있다면 정말로 다른 모양으로 나올 수밖에 없나요?
발 땀, 젖은 발에 효과적인 크림 추천 부탁드려요
부산과 양산에 있는 30대 초반 남성으로, 발에 나는 땀 때문에 고민이 많아요. 최근 들어 발에 땀이 많이 나서 신발을 신으면 곧바로 축축해지고 냄새도 심해져요. 땀이 많이 나는 것도 문제지만, 발이 항상 미끄럽고 양말까지 젖어 불편해요. 데오드란트 타입의 발땀 크림을 사용해봤지만 큰 효과는 없었어요. 한의원에서 이러한 증상을 치료할 수 있을까요? 효과적인 관리 방법이나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추천 크림도 알고 싶어요.
코 모양 비대칭,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
어린 시절 미끄럼틀이나 바닥에 세게 부딪혀 다친 이후로 코가 많이 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코 성형을 받았으나, 결과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코 모양이 다르고, 아랫면에서 봤을 때 콧구멍의 크기와 너비 또한 다릅니다. 상담을 받아보니, 기존 뼈 구조가 많이 휘어 있어 똑바르게 나오기 어려웠다며, 다른 곳에서 다시 시도해도 균형 잡힌 모양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원래 코가 휘어 있는 경우에는 다르게 나올 수밖에 없는 건가요?
피부에 생긴 혹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몇 달 전부터 느껴지는 이상한 것이 있었습니다. 긴 것은 말랑하게 당겨지며, 쥐젖처럼 나있는 모습이고, 작은 것은 딱딱한 느낌이었어요. 또 항문 쪽에 미끄럽게 만져지기도 해서, 그것이 혹시 튀어나온 건지, 변기에 오래 앉아서 생긴 건지 혼란스러워요. 혹시 HPV에 감염된 걸까요?
대퇴부 골절 수술 후 도수치료, 적절한 타이밍은 언제일까요?
75세 되신 어머님께서 작년 12월에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고 점차 적응해가던 중, 며칠 전 욕실에서 미끄러지면서 수술한 다리의 대퇴부가 골절되어 입원하셨습니다. 현재 어려운 수술을 받으신 지 이틀째이고, 입원 기간은 2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주일 후부터 도수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 인공관절 수술 당시에도 도수치료를 받으셨다가 많은 통증을 느끼셔서 거부하셨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수술 후 도수치료를 피하시고 싶다고 하십니다. 이번에는 대퇴부 골절이라서 아직 뼈도 붙지 않았는데 도수치료가 포함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어머니 연세에 따라 뼈가 붙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 하셨는데, 과연 수술 후 일주일만에 도수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정말로 적절한 치료 시점인지 알고 싶어요.
대퇴부 골절 수술 후 초기 도수치료, 적절할까요?
75세인 어머님께서 작년 12월에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고 서서히 회복 중이셨습니다. 며칠 전 욕실에서 미끄러져 수술한 다리를 다쳐 대퇴부 골절로 입원 후 힘든 수술을 받으신 지 이틀째입니다. 입원 기간 동안 2주 정도 예상되며, 일주일 후부터 도수치료가 예정됐다고 합니다. 과거 인공관절 수술 때도 총 10회의 도수치료를 받으셨지만, 너무 아프다고 하셔서 병원의 권유에 따라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이번에도 수술 직후 도수치료를 하면 좋지만, 어머님께서 도수치료를 받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퇴부 골절 후 아직 뼈가 완전히 붙지 않은 상태에서의 도수치료가 정말 필요한지 매우 궁금합니다. 연세도 있으시고 뼈가 붙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거라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는데요, 수술 후 바로 도수치료를 시작하는 게 맞을까요?
다한증 치료와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손에서 과도한 땀 때문에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데, 병원에 방문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한증으로 인해 손이나 발에서 많은 땀이 나는데, 어떻게 하면 이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손의 땀으로 미끄러짐이 발생해 어려움이 큰데,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손의 땀으로 인해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인지 궁금합니다.
키즈카페 사고와 보험 보상 문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키즈카페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하여 보험 보상이 거절된 상황입니다. 사고가 난 곳은 대형 키즈카페 내 장애물 달리기 구역으로, 두 개의 출발선이 있고 버튼을 눌러 시작한 뒤 미끄럼틀 위의 버튼을 통해 장애물을 통과하여 시작점으로 돌아오면 시간이 측정되어 승부를 가리는 구조입니다. 아이와 경주 중 미끄럼틀에서 보호자가 미끄러져 발목 골절이 발생했고 이후 수술을 받았습니다. 타당한 후유장애 등급도 나왔습니다. CCTV를 확인해보니, 미끄러진 것은 저의 과실일 수 있지만 바로 아래에 장애물이 없었다면 이런 큰 부상은 피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시설에는 안전 관리자가 없고 보호자의 이용 제한도 없습니다. 이 시설이 달리기를 북돋는 곳이라면 장애물이 있는 것이 의아합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서 누구나 다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보험 회사가 보상을 거부하는 것이 억울합니다. 이런 부분으로 소송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의점 빙판길 사고로 인한 보상 합의 고민
지난 2월 10일에 편의점을 나서다 빙판길에 미끄러지는 바람에 발목에 8주 진단을 받았어요. 인대 파열로 수술도 받아야 했고, 17일 동안 입원하면서 약 560만 원의 병원비가 들었죠. 2달이 지난 지금도 걷기가 힘든 상황이고, 나중에는 핀 제거 수술도 해야 해서 약 150만 원의 병원비가 더 예상돼요. 입원도 하고 일을 못하면서 집에 있어야 하는데, 손해사정사로부터 850만 원의 합의금을 제안받았어요. 여기에는 병원비, 핀 제거 수술비, 합의금, 입원비, 흉터 관련 비용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인데, 제 과실이 30%라서 제외됐다고 해요. 병원비가 800만 원 정도인데 지금 돈이 급해 합의를 해야 할지, 아니면 시간을 두고 휴유장애 평가를 기다려야 할지 고민이 돼요. 당장 생활이 힘든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옆광대 축소 마사지, 오일 꼭 필요할까요?
광대 축소 마사지를 계획 중이시군요. 얼굴 마사지를 할 때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마사지할 때 손이 잘 미끄러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반드시 오일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오일 없이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피부가 예민하거나 민감한 경우라면 좋은 반응을 얻기 어려울 수 있어요. 만약 오일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셨다면, 학생으로서 예산에 알맞는 좋은 제품을 찾고 계신 것 같아요. 피지오겔, 뉴트로지나, 그리고 아르간 오일 같은 제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괜찮은 편이에요. 가능한 가격대의 제품을 미리 조사해 보고, 샘플을 테스트한 뒤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