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안면거상 수술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나요?
안면거상 수술에 대해 몇 군데에서 비대면 상담을 진행했어요. 그런데 얼굴에 레이저와 실 리프팅을 해서, 피부 유착이 있다는 이유로 고난이도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유착 박리 비용이 따로 추가된다고 하는데, 상담 중 처음 들은 얘기라 좀 혼란스러워요. 유착 박리 비용이 정말 따로 드는 건가요?
80대 어머니 백내장 수술 후 망막출혈 발생 가능성
80대 어머님께서 양측 백내장 수술을 받은 지 두 달 후, 한쪽 눈에 망막 출혈이 발생하여 주사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신경안정제와 고혈압 약물을 복용하시며 과거에 심장 스텐트를 하신 적도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노화와 고혈압이 주된 원인일 가능성을 제시했지만 백내장 수술과의 관계가 있을까요? 여전히 마음이 놓이지 않네요.
관자필러 후 모자 착용해도 괜찮을까요?
제가 관자와 눈썹 위쪽으로 레스틸렌 4cc 필러 시술을 받았어요. 박리 시술은 하지 않았고요. 지금 시술받은 지 4일이 지났는데, 볼캡 모자를 조금 느슨하게 써도 괜찮을까요? 병원에서는 필러가 이동하지 않으니 걱정 말고 써도 된다고 했지만, 아무래도 좀 걱정이 되네요. 참고로 필러는 캐뉼라가 아닌 주사로, 관자 근육 깊은 층에 주입되었습니다. 현재는 아프지 않고, 음식 씹을 때 약간 아팠던 것도 이틀 지나면서 괜찮아졌어요.
관자 필러 후 모자 써도 괜찮을까요?
며칠 전 관자놀이와 눈썹 위 꺼진 부위에 레스틸렌 필러 4cc를 맞았어요. 박리는 하지 않았고, 주사로 관자근육 아래 깊은 층에 주입했어요. 이제 시술한 지 4일 지났는데, 볼캡을 조금 헐렁하게 써도 될지 고민이에요. 병원에서는 모자를 써도 필러가 이동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했어요. 그런데 여전히 걱정이 돼요. 필러 주입 후 몇일 간 음식 씹을 때 약간 아팠는데 지금은 통증이 없어요. 괜찮을까요?
관자놀이 필러 시술 전 고려 사항
40세가 되면서 관자놀이 부분이 꺼져 보이는 문제로 고민 중이에요. 스컬트라를 세 번 시술받았지만 눈에 띄는 효과가 없고, 오히려 더 꺼져 보여서 필러를 고려 중입니다. 1월부터 시작해 마지막 시술은 한 달 전이었어요. 필러를 선택하기 전, 아래의 사항들이 궁금합니다. 1. 관자놀이에 필러를 맞으면 중력 때문에 밑으로 쳐지는지? 2. 이마 필러처럼 붓기가 눈에 띌까요? 3. 이마도 꺼지고 있지만, 관자만 필러 시술이 가능할까요? 4. 필러를 위해 박리를 하면 조직이 느슨해지진 않을까요? 5. 스컬트라 시술 후 한 달이 지났는데 필러 맞아도 괜찮을까요? 6. 눈뜨는 힘이 약해지면 관자놀이나 이마가 꺼질까요? 7. 필러가 눈매에 영향을 미치진 않을까요? 관자놀이 부분만 개선되어도 만족할 것 같아요. 전문가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자놀이 필러, 안전하게 할 수 있을까요?
40대가 되면서 관자놀이의 꺼짐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어요. 이미 스컬트라라는 콜라겐 시뮬레이터를 한 달 전까지 총 3회 맞았지만, 눈에 띄는 효과도 없고 오히려 더 꺼진 것처럼 보여서 필러 시술을 고려 중이에요. 다음과 같이 궁금한 점들이 있어요. 1. 관자놀이에 필러를 맞으면 중력 때문에 아래로 처질까요? 2. 관자놀이 필러가 이마 필러처럼 부기가 심하게 올라오나요? 3. 이마가 꺼진 상태에서 관자놀이에만 필러 시술이 가능한가요? 4. 필러 시술을 위해 박리를 하면 장기적으로 조직이 느슨해질 우려는 없나요? 5. 벌써 스컬트라를 맞은 지 한 달이 지났는데 필러를 맞아도 괜찮을까요? 6. 눈 뜨는 힘이 약하다면 관자놀이 또는 이마가 꺼질 수 있나요? 7. 관자놀이 필러 시술로 인해 눈이 작아지거나 눈매에 영향을 줄까요? 관자놀이만 채워서 각도가 완만해지면 좋겠습니다. 이마까지 채워야 한다는 부담 없이 관자만 개선하고 싶어요. 답변을 기다릴게요.
관자놀이 필러 시술에 대한 궁금증
40대에 접어들며 관자놀이의 꺼짐 현상으로 고민 중입니다. 1월부터 콜라겐 시뮬레이터 스컬트라를 세 번 받은 후로 한 달이 지났지만, 효과를 느끼지 못하고 더 꺼져 보이는 것 같아 필러 시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1. 관자놀이 필러 시술 시 중력에 의해 필러가 아래로 쳐질 가능성이 있을까요? 2. 필러 시술 후 눈 주변에 붓기가 생길 수 있나요? 3. 관자놀이에만 필러 가능한가요, 아니면 이마까지 해야 하나요? 4. 필러 시술 전 박리 작업이 장기적으로 조직에 영향을 미칠까요? 5. 스컬트라 시술 후 한 달이 지난 지금, 필러 시술을 시작해도 될까요? 6. 눈뜨는 힘이 약해지면 관자놀이나 이마가 꺼질 수 있나요? 7. 관자놀이에 필러를 했을 때 눈이 작아지거나 눈매에 변화를 줄 우려는 없나요? 사진을 첨부하며 관자놀이 시술만으로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이마는 고려하지 않지만, 관자놀이의 진행이 완만해지면 좋겠습니다. 선생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면 중 당뇨 합병증 가능성 고민
현재 당뇨망막병증은 없지만, 수영 시 숨 참고 하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잠을 자다가 보면 몇 초간 숨이 멈췄다가 다시 쉬게 되는 상황을 느끼지 못하고 있어요. 당뇨망막병증이 있는 경우, 수면 중 혈관이 터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하고, 군대에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으로 수술까지 받았으나 개선이 없어서 잠결에 혈관이 터져 시력을 잃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아요.
수면무호흡증과 당뇨망막병증의 연관성, 수술 후에도 걱정이에요
저는 현재 당뇨망막병증은 없지만, 수영할 때 숨 멈추는 게 해롭다는 말을 듣고 좀 걱정돼요. 자다가 몇 초간 숨이 끊기는 일이 반복되는데요. 혹시 수면 중에 혈관이 터져서 시력에 문제가 생길까 걱정이에요. 군대에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해 수술을 받았는데도 여전히 증상이 남아 불안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수면무호흡증과 당뇨망막병증의 관련성
현재 당뇨망막병증은 없습니다. 하지만 수영 시 숨을 참는 행동이 해롭다고 하더군요. 또, 자면서 몇 초째 숨이 멈췄다가 다시 쉬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당뇨망막병증이 생기면 수면 중에 혈관이 터질 가능성이 있나요? 과거 군 복무 중 수면무호흡증을 수술했지만 나아지지 않아 자다가 혈관이 터져 시력을 잃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