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눈 주위 여드름, 병원 가야 할지 고민이에요
몇 일 전에 눈가에 여드름 비슷한 것이 생겨서 그냥 짰는데, 오늘은 눈을 뜨고 감을 때 너무 아파졌어요. 집에 와서 보니까 여드름 같은 것이 다시 생겼는데, 이걸 그냥 짜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병원을 가야 할까요?
눈가에 생긴 흉터, 자연 치유와 치료법 고민
눈 옆의 봉합 부위에 비후성 반흔 흉터가 생겼어요. 살이 단단하게 굳었고, 자연히 없어질지 궁금해요. 어떤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라앉는다 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주사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들 하네요. 하지만 주사가 흉터를 더 깊어지게 하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들어서 고민이에요. 그냥 자연스럽게 놔두면 시간이 지나면서 흉터가 부드러워지는 걸까요? 주사 치료를 하지 않고도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조언을 부탁드려요.
리프팅 성형 외과에서 추천할 원장님 소개
60대 초반 주부입니다. 세월의 영향으로 얼굴 곳곳에 주름이 생겼어요. 특히 팔자주름,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목 주름이 걱정돼요. 안면거상이 효과적이라고 들었는데 리프팅 성형으로 유명한 외과를 찾고 있답니다. 어떤 원장님이 좋은 선택일까요?
안면거상 시술, 어느 원장님께 받는 게 좋을까요?
60대 초반 주부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며 얼굴의 변화가 눈에 띄게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얼굴형부터 팔자주름, 눈가주름, 입가주름, 목주름까지 주름이 없는 곳이 없네요. 안면거상 시술이 좋다는 말을 들어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리팅성형외과에서 추천받았는데, 어느 원장님에게 시술받는 게 좋을까요?
갑작스러운 눈가 피부 변화
밤사이 눈가와 주변 피부에 마치 알레르기처럼 오돌토돌한 변화가 생겼어요. 큰 불편함이나 가려움은 없지만 눈 주위 전반적으로 변화를 발견했어요. 일상생활이나 식단에 특별한 변화가 없었고, 사진은 없지만 비슷한 경험이나 원인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이 있을까요? 하관은 이상이 없고 오로지 눈가에만 변화가 있네요.
리팅성형외과에서 안면거상 수술을 할 의사 추천해주세요
60대 초반 주부입니다. 세월의 흐름을 막을 수가 없는데, 50대 후반부터 얼굴 형태가 변하는 것을 느꼈어요. 이마나 눈가, 입 주변, 목 등 그 어느 곳도 주름이 예외가 아니네요. 안면거상을 고려 중인데, 리팅성형외과에서 이 시술을 해보려 합니다. 어떤 원장님에게 받는 것이 좋을까요?
안면 거상 수술, 어느 원장님이 좋을까요?
60대 초반 주부인 제가 세월의 흐름 앞에서 얼굴의 변화를 느끼고 있어요. 50대 후반부터 얼굴형이 바뀌고, 팔자 주름,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목주름까지 주름이 많아졌네요. 안면 거상 수술을 고려 중인데, 추천받은 리팅 성형외과에서 어떤 원장님에게 수술을 받는 게 좋을지 궁금해요.
눈가 흉터 비후성 반흔, 주사를 맞아야 할까요?
눈 옆 봉합 수술 후 흉터가 비후성 반흔처럼 부풀어 오른 상태예요. 단단해진 피부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자연스럽게 가라앉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고민이에요. 특히 주사를 맞으면 흉터가 움푹 들어가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들어 스트레스가 큽니다. 이런 경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가라앉을지 아니면 주사 치료를 받아야 할지 궁금해요.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ㅠㅠ
눈가 비후성 반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눈가에 수술 후 실밥 자리 주변에 비후성 반흔이 생긴 상태예요. 이것은 켈로이드와 달리 자연적으로 사라진다고도 하지만, 사라질지 걱정이에요. 눈 근처라 주사나 레이저 치료가 어려울 것 같아 고민입니다. 패치를 사용하는 중인데 굴곡 때문에 자꾸 떨어져서 불편하네요. 이게 켈로이드가 아닌 비후성 반흔일까요? 그리고 여기에 주사 치료가 가능할까요?
눈가 흉터, 자연스럽게 없어질까요?
눈가에 수술 흉터가 생겼어요. 비후성 반흔이라고 들었는데, 켈로이드하고는 다른 점이 있다면서 놔두면 점차 가라앉는다고 하네요. 이게 정말 사라질지 걱정돼요. 위치가 눈 바로 옆이라 치료도 힘들고, 계속 신경이 쓰여요. 패치를 붙여보고 있는데, 자꾸 떨어져서 답답하기까지 하네요. 이게 켈로이드가 아니라 비후성 반흔이 맞는 건지, 그리고 주사를 맞을 수 있는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