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도장색 표기 확인하기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앞 휀더에 긁힘이 있어 직접 도색을 하려는 경우, 도장색 표기는 보통 B필러에 나와 있지 않고 뒷 창문 쪽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ABP CCV'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요. 'ABP'는 오로라 블랙펄을 의미하지만, 'CCV'의 정확한 의미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을 양악 수술의 필요성에 대해 어떻게 설득할까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으로, 심한 주걱턱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음이 부정확하고, 음식도 앞니로 잘 자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눈과 코는 준수한 편인데 턱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가 심해졌어요. 코로나 시국에 마스크를 썼을 때는 고백을 많이 받았지만, 마스크를 벗은 후 주변 반응이 달라지는 것을 보고 사회 생활에 트라우마가 생겨 한동안 외출을 하지 못했습니다. 치과에서는 교정만으로는 턱 문제를 강제로 해결할 수 있지만 양악 수술이 더 적합하다고 추천했어요. 그러나 부모님은 양악을 반대하고 교정만을 권유하고 계십니다. 부모님도 주걱턱이 있는데, 그 유전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양악 수술의 필요성을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부모님에게 양악수술 필요성 이해시키는 방법
고등학생 남자입니다. 주걱턱이 심해서 발음에도 지장이 있고 앞니로 음식을 끊어먹는 것도 힘들어요. 제 눈과 코는 꽤 잘생겼다는 소리를 듣는데, 턱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많이 받아 고민이에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쓸 때는 고백도 많이 받았지만, 마스크를 벗으니 주변 반응이 달라지는 걸 보고 심리적으로 상처를 받았어요. 한동안 외출도 힘들었습니다. 치과에서는 교정으로 어느 정도 조정할 수 있지만, 양악수술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런데 부모님은 수술은 안 된다고 하시고 교정만 권하고 계세요. 부모님도 주걱턱 있으신데, 저에게 물려줬다면 수술을 지원해주는 게 맞는 게 아닌가요? 어떻게 하면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을까요?
이빨 교정 옵션과 의견 차이에 대한 고민
상악 앞니와 하악 앞니가 겹치고, 상악 앞니는 덧니로 튀어나와 있으며 하악 앞니는 뒤로 들어간 상태입니다. 전반적으로 삐뚤게 자란 것으로, 턱 공간이 부족한 탓이라고 들었어요. 작년에 혼자 병원 10군데를 다니며 상담받았을 때, 모두가 송곳니 옆 소구치를 위아래 2개씩 발치하고 교정을 권했고, 부정교합 때문에 양악 수술도 추천받았어요. 올해 부모님과 병원을 방문하면, 의사는 발치가 필요 없고 상악 입천장에 확장 장치를 달아 공간을 확보 후 교정한다고 하셨습니다. 상악 사랑니 2개를 발치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하악을 앞으로 당겨야 한다고 하셨고 돌출입도 아니라 하셨어요. 철길 교정과는 달리 클라피씨가 유리하다며 상악 위니가 아랫니를 덮지 않아 동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1. 10군데에서는 돌출입이라 했고, 이번 병원은 아니라 하는데 어느 쪽이 맞나요? 2. 발치 없이 확장 장치를 사용하면 얼굴형이 더 넓어 보일까요? 3. 철길 교정보다 클라피씨가 더 나은 선택인가요?
고3, 사랑니 발치와 교정을 함께 고려할 때 예상 비용은?
현재 고3이고 사랑니로 인해 턱이 아프고 붓는 상황이라 내일 치과 방문 예정이에요. 사랑니 발치와 동시에 교정 치료까지 진행하려 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들지 궁금해요. 일반적으로 치열은 괜찮은 편이지만 얼굴 비대칭과 돌출입이 약간 있어요. 전체적인 얼굴형을 깔끔하게 바꾸고 싶어 인비절라인을 고민 중인데, 결과적으로 얼마의 비용이 요구될지 알고 싶어요.
덧니로 인한 얼굴 비대칭 문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항공과 준비 중인 고등학생이에요. 덧니로 인해 한쪽 근육을 더 사용하다 보니 자연스레 입과 턱의 비대칭이 생겼어요. 웃을 땐 대칭을 맞출 수 있지만, 무표정일 땐 또렷하게 드러나서 걱정이에요. 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나 시술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덧니로 인한 얼굴 비대칭 고민
안녕하세요, 항공과 진학을 준비 중인 고3입니다. 덧니로 인해 한쪽 근육이 더 발달하면서 입이 살짝 비뚤어진 상태입니다. 웃을 때는 균형을 맞출 수 있지만, 무표정일 때 비대칭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수술이나 시술 방법이든 자세히 알고 싶어요.
교정해야 하나요, 고민돼요!
안녕하세요, 중학생 여학생입니다. 제 이는 심하게 삐뚤어지거나 하지는 않지만, 턱이 작아서 앞니가 약간 튀어나와 있는 상태에요. 부정교합도 조금 있어서 앞니가 윗니와 아랫니가 맞닿지 않아요. 그래서 앞니로는 음식을 먹기가 어려워요. 턱에서는 가끔 딱딱 소리가 납니다. 앞니가 튀어나온 건 입을 다물고 있으면 별로 티가 나지 않지만, 조금 튀어나왔다는 걸 느낄 정도에요. 엄마는 최근에 연예인들 중에서도 앞니가 조금 튀어나온 사람들이 많다며 괜찮다고 하시고, 일반 치과에서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아빠는 본인이 어릴 때 교정을 하지 않은 게 큰 후회로 남았다며, 꼭 교정하라고 하세요. 교정 전문 치과에서는 크게 문제되지는 않지만, 교정을 하면 더 편하고 부정교합도 좋아질 거라고 하셨습니다. 친구들 말을 들어보면 투명 교정기는 편하긴 한데 끼고 있을 때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불편하고, 메탈 교정기는 몇 일간 아파서 밥도 못 먹고, 음식물이 자주 끼어서 불편하다고 해요. 교정하기 싫지만, 지금 조금 불편한 걸 참고 교정을 해야 후회가 없을지 고민입니다. 교정이 필요할까요, 아니면 그냥 둘까요? 결정하기 어려워요.
교정을 해야 하나요,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입니다. 제 이가 분명히 심하게 삐뚤거리는 건 아니지만, 작은 턱 때문에 약간 앞니가 나온 상태이고, 가벼운 부정교합이 있어요. 어떤 물건을 앞니로 물 수 없을 정도로 앞니끼리 맞닿지 않으며, 가끔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기도 해요. 입을 닫고 있으면 크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조금 앞니가 나온 편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엄마는 요즘 앞니가 살짝 나온 연예인들도 많으니 신경 쓰지 마라고 하셨고, 일반 치과에서도 굳이 교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어요. 하지만 아빠는 자신의 어릴 때 치아 문제를 교정하지 않은 것을 매우 후회하고 있어, 제가 꼭 교정을 해야 한다고 강하게 말해왔어요. 교정 전문 치과에서는 이 상태로도 큰 문제는 없지만, 교정하면 입 닫기가 더 편해지고 부정교합도 개선될 거라는 의견을 주셨어요. 친구들은 투명 교정기가 내기는 편하지만 틀니처럼 뺐다 끼는 게 불편하고, 철 교정기는 초반에 많이 아프고 음식물이 잘 끼인다는 단점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교정이 부담스럽기만 해요.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 불편을 감수하고 교정을 하는 게 맞을지, 아니면 교정을 하지 않아도 괜찮을지 고민이에요.
치아 교정, 지금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입니다. 제 치아는 심하게 삐뚤어지거나 하지는 않지만, 턱이 작아서 앞니가 약간 튀어나와 있고, 부정교합이 조금 있어요. 다행히 심하진 않지만, 그래서 앞니로 음식을 씹지 못하고 가끔 턱에서 소리가 나요. 외관상 큰 문제는 아니지만, 가끔 바로 보이는 정도에요. 엄마는 연예인 중에도 앞니가 살짝 튀어나온 사람들이 많아 큰 문제가 아니라고 하시지만, 아빠는 예전에 본인이 교정을 안 해 후회된다고 어릴 때 빨리 하라고 해요. 교정 전문 치과에서는 튀어나온 앞니를 집어넣으면 편리할 것이라고 하네요. 주변 친구들은 투명 교정기나 금속 교정기를 사용 중인데, 각각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투명 교정기는 편하지만 끼고 있는 동안 음식물을 먹을 수 없어 불편하고, 금속 교정기는 초기에 아프다는 말이 많아요. 평생 유지장치를 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저도 망설여지는데요. 지금의 불편함을 참고 교정을 시작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지 고민이에요. 교정이 필요한지 정말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