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스님이 부처님의 무상을 무시하면 어떤 결과가 생기나요?
스님께서 부처님의 무상, 공사상, 아상 등을 따르지 않고 집착한다면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예를 들어, 제가 드리는 말씀을 스님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문제 삼고, 저의 표현 방식을 바꾸라고 요구하기도 했어요. 또, 저의 말을 들어주는 게 마치 스님께 보시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금강경에서는 어떤 상에도 집착하지 말라고 가르치는데요, 스님이 이러한 말을 했다면 부처님의 가르침을 벗어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복강경 수술 후 철사 제거 시기?
복강경 수술을 받은 후 현재 상태는 세 곳에 구멍이 있으며, 철사로 찝은 상태입니다. 본 병원에서는 7-10일 후에 제거하라고 안내받았지만, 근처 정형외과에서는 수술 후 2주가 지나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이 맞는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보톡스를 맞고 전신마취 수술 가능할까요?
다가오는 5월 중순에 복강경 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수술 2주 전에 이마에 보톡스를 맞아도 괜찮을까요?
복강경 수술 후 흉터 주변의 피딱지 제거 방법
복강경 수술을 받은 지 11일째 되고 있는데 흉터 부위에 피딱지가 생겼습니다. 약은 꾸준히 바르고 있는데, 이 피딱지를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배꼽 근처 멍울과 통증에 대한 고민
배꼽 안쪽에 단단한 멍울이 잡히고, 만지지 않아도 통증이 있어요. 한 달 전에 소화기내과에서 CT 검사를 했는데 대장과 위장이 정상이라는 결과를 받았어요. 소변 검사에서도 문제는 없었고요. 10여 년 전에 복강경 수술로 난소 낭종을 제거한 적이 있는데, 이와 관련이 있을까요? 만약 외과를 방문한다면, 어떤 외과 전문의를 찾아가야 하나요?
복강경 수술 후 흉터 관리 방법
오른쪽 난소의 혹을 제거하기 위해 복강경 수술을 한 지 17일째입니다. 녹는 실과 피부 접착제를 사용해 수술 부위를 마무리하였으며, 지금은 대부분의 접착제가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특정 부위에서는 아직 떨어지지 않은 곳이 있고, 그 주변에 켈로이드 형식의 흉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흉터 관리로는 노스카나 젤과 실리콘 연고를 사용하고 있으나, 이 방법이 올바른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만질 때 약간의 통증도 느껴집니다. 다음 외래 예약은 4월 말로 예정되어 있는데, 그 전에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지 전문가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복강경 수술 후 흉터와 본드 관리 방법은?
17일 전에 난소 혹 제거를 위해 복강경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부위는 녹는 실과 본드로 마무리했는데, 대부분의 본드는 떨어졌지만 특정 부위에 본드가 아직 남아있고 켈로이드처럼 보이는 흉터가 보입니다. 이 부위가 만지면 조금 통증도 있는데, 현재 노스카나겔과 실리콘 연고를 사용 중입니다. 현재의 관리 방법이 적절한지 고민되고, 외래 방문 전에 피부과 진료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켈로이드 흉터, 연고로 개선할 수 있을까요?
복강경 수술 후 1년이 지났는데, 흉터가 부풀고 간지러워지고 점점 커지고 있어요. 특히 배꼽 부위에 문제가 있어요. 레이저 치료를 고려해야 할까요? 연고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하고, 유사한 경험을 하신 분들의 이야기도 듣고 싶어요. 특히 레이저 치료는 비용 부담이 커서 망설여지고 있어요.
수술 흉터에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할까요?
복강경 수술 후 생긴 5개의 포트 흉터가 문제예요. 수술 후 3개월이 지났는데 흉터가 심한 것 같은데, 보통 이런 건 정상인가요? 혹시 알아두면 유용한 흉터 치료법이 있을까요? 실리콘 젤이나 양파 추출물 연고 중 어떤 걸 발라야 할지 헷갈려요.
복강경 수술 후 흉터 관리에 좋은 연고 선택?
복강경 수술 후 생긴 5개의 흉터가 걱정입니다. 수술 후 약 3개월이 지났는데요, 흉터가 많이 남은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흉터가 심하게 남는 게 일반적인 건가요? 흉터 치료를 위해 전문 클리닉을 방문해야 할지, 아니면 집에서 실리콘 연고나 양파 추출물 연고 등을 사용해도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