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뿜

질문과 답변

히피펌 후 2개월, 볼륨매직 해도 괜찮을까요?

3월 중순쯤에 받았던 히피펌 때문에 머리가 좀 망가졌어요. 바로 매직을 하려니 머릿결이 더 나빠질까 걱정돼서 기다렸고, 4월에 머리를 한 번 잘랐어요. 이제 다가오는 5월 중순에 볼륨매직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지금 시점에서 볼륨매직을 하게 되면 머릿결이 심하게 상할까요? 참고로 곱슬기가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고 조금 남아있는 상태예요.

반짝이는 초코볼·2025-05-04·
66
1
43

일반 매직 시술, 어떤 효과가 있나요?

일반적인 매직 스트레이트닝은 머리카락의 곱슬기를 펴주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을 줍니다.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주며 스타일링이 쉬워지기 때문에 아침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비대칭하거나 균일하지 않은 텍스처를 교정하여 전체적으로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별빛나는 소윤·2025-05-04·
68
1
34

붙임머리 고민 되네요!

반곱슬 모발 때문에 붙임머리 시술이 고민이신가 봐요. 머리를 감고 나면 머리카락이 여기저기 뻗친다고 하셨는데, 붙임머리를 하기 전에는 매직 스트레이트먼트로 미리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미용실에 방문해서 이러한 절차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시술 후에는 제 머리와 붙임머리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게끔 신경 써주실 거예요. 현재 칼단발이신데 허리까지 길이를 원하신다면 약 50~60cm 정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처음 붙임머리를 하신다면 유팁과 노팁 중에서는 관리가 쉬운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유팁은 비교적 길게 유지할 수 있고, 노팁은 좀 더 자연스럽지만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최근에 나온 인기곡도 많이 들어보세요!

탱글탱글한 지안·2025-05-02·
85
1
35

아이 이름과 사주 풀이 부탁드려요

노하준(魯哈准)은 각각 성이 함평 노씨이고, 웃을 하, 똑똑할 준 또는 슬기로울 준의 조합이에요. 또다른 의미로는 복받을 하와 깊을 준의 조합도 활용하고 있어요. 이 아이는 2025년 4월 27일 오전 6시 40분에 태어났습니다. 한자 이름의 뜻과 이 아이의 사주를 봤을 때 괜찮을 지 궁금합니다.

윤기나는 브이라인·2025-04-29·
61
1
6

모발을 뽑는 습관과 ADHD의 연관성은?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반곱슬머리로 인해 머리카락이 꼬불꼬불한 경우가 많았어요. 초등학생 때부터 울퉁불퉁한 머리카락이 신경 쓰여 뽑기 시작했는데, 성인이 되어서도 멈추지 못하고 있어요. 집중이 필요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무의식적으로 머리카락을 뽑아버리게 됩니다. 최근엔 뒤쪽 머리에 작은 탈모 부위까지 생겼고, 새로운 머리가 나면 쪽집게를 사용해 뽑지 않으면 견디기 힘들어요. 머리숱이 많아 다른 부분엔 큰 문제가 없지만, 유튜브에서 발모벽과 발모광이 충동조절장애의 일부이며 ADHD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내용을 보고 강박증과 ADHD의 차이가 궁금해졌습니다. 발모벽 치료에 ADHD 약이 효과적인가요?

러블리한 하늘·2025-04-29·
61
1
14

남성 볼륨 매직, 반곱슬 해도 괜찮을까요?

머리카락이 두껍고 반곱슬이라면, 볼륨 매직을 통해 부드럽고 매끈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볼륨 매직은 모발의 곱슬기를 줄이면서 자연스러운 볼륨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두꺼운 모발을 가진 분들에게 적합한데요. 시술 전에는 두피와 모발 상태에 맞는 적절한 약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술 후 모발 관리를 잘하면 머릿결도 오래 유지될 수 있어요. 선크림처럼 트리트먼트를 발라주는 방법이나, 샴푸 시 매끈하게 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요.

한낮의 지율·2025-04-29·
95
1
25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있어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최근에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고 탈모가 진행되는 것 같아 고민이 많아요. 우리 가족 중에 아버지는 머리숱이 많으신 편이지만, 어머니는 이마가 넓으신 게 특징이에요. 원래 직모였고 굵은 머리였는데, 이제 조금씩 얇아지고 곱슬이 되는 것 같아요. 지금 고민되는 것은 모발 이식을 할지 탈모 약물 복용과 미녹시딜을 도포할지를 결정하는 거예요. 첫 단계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둘 다 병행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려요.

햇살 머금은 헤어라인요정·2025-04-26·
55
1
3

얇아진 모발과 탈모 고민, 어떻게 해결할까요?

현재 모발이 얇아지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나 고민이 많으시군요. 아버지 쪽은 머리숱이 많은 반면, 어머니 쪽은 이마가 넓은 편이라 유전적 요인도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 직모에 굵은 모발이었으나 최근에는 반곱슬로 변하면서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고 있어요. 모발이식 수술을 받을지, 아니면 탈모약과 미녹시딜을 사용할지 고민 중이시군요. 어느 쪽이든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진지한 조언이 필요합니다.

토닥토닥한 광대라인·2025-04-25·
56
1
29

탈모 고민, 모발이식과 약물치료 중 무엇이 좋을까요?

요즘 들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걱정이시군요. 두 가지 옵션, 즉 모발 이식과 탈모약+미녹시딜 사용을 고려하고 계시네요. 아버지는 머리숱이 많으시고 어머니는 이마가 넓은 편이라고 하시네요. 본래는 굵고 직모였지만 이제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반곱슬 모질로 바뀌고 있다니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할지, 아니면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 것 같습니다.

하늘색 립글로즈·2025-04-25·
91
1
34

이름 한자, 어떤 걸 선택할까요?

저는 현재 이름이 '슬기로울 지, 나약할 나'로 되어 있어요. 오랫동안 한자를 바꾸고 싶었어요. 이제 결심을 했죠. 그래서 어떤 한자가 좋을지 고민 중인데요. 가장 흔한 건 '아름다울 나'인데, '돌쌓을/훌륭한 나' '순행할 나'도 고려 중이에요. 혹시 다른 좋은 뜻을 가진 한자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최씨 성을 갖고 있습니다.

청순한 보들푸딩·2025-04-23·
76
1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