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외모 자존감 고민이 있어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으로 외모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 고민이에요. 사람들이 예쁘다고 칭찬해줘도 그것이 진심으로 느껴지지 않고, 위로하는 말처럼 들려요. 얼굴을 들고 다니기도 부끄럽고, 사람들이 저를 못생겼다고 생각할까 봐 두려워요. 사진 찍는 것도 부담스러워 가족사진을 찍을 때는 너무 싫고, 찍힌 제 모습을 보는 게 버거워요. 예쁘게 꾸민 날이어도 그 자체로 싫어요. 누군가 제 얼굴을 바라보는 것도 싫어서 고개를 돌리는 경우가 많아요.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때도 자존감 때문에 힘들고 혼자 울기도 해요. 예쁜 사람들과 비교해보며 왜 나는 이런지, 어디를 바꿔야 하나 고민하게 돼요. 무의식 중에도 이런 생각들이 들어요. 그래서 성형수술을 정말로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부모님께도 오래 전부터 말했어요. 얼마 전에도 부모님께 수능이 끝나고 수술하기로 결심했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때까지 어떻게 버틸지 고민이에요. 부모님은 정신적인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하시지만, 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칭찬을 들어도 자존감이 올라가지 않아요. 제 자신은 진짜 못생겼다고 느껴져요. 제 상태가 궁금하고 자존감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알고 싶어요.
완전한 여성화, 시작하기 위한 첫 걸음
어릴 적부터 여성에 대한 관심과 여성으로 살아가고 싶은 마음을 품어온 저는, 이제 성인이 되어 가족의 지지 속에 여성화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호르몬제나 미용 시술 없이 정보를 모으고 있는 단계인데요, 여성으로 완전하게 변화하려면 어떤 수술과 절차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비용에는 연연하지 않으며, 티가 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싶습니다.
완전 여성화 위한 시작점
어린 시절부터 여성적인 것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이야기를 공유해요. 초등학교 때부터 여자의 옷과 머리카락에 관심을 가지며 엄마의 화장품으로 놀기도 했고, 주로 여자아이들과 어울렸어요. 중고등학교 시절에도 여장을 하는 취미를 몰래 즐겨왔습니다. 성장하면서 여자로서 살고 싶고 꾸미고 싶은 마음이 있었고, 성인이 되자 부모님께 '여자로 살아가고 싶다'고 말씀드렸어요. 부모님과 동생은 이미 제가 여성스러운 행동을 보였다는 걸 알고 계셔서, 이 과정에 대해 반대 없이 지원해주기로 하셨어요. 제 신체 조건도 여성화 수술을 잘 받으면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현재 호르몬제나 어떤 시술도 받지 않은 상태입니다. 비용은 고려하지 않고, 완전한 여성화를 위해 어떤 수술을 받고 준비해야 할지 정보를 얻고 싶어요.
가슴확대 수술 후 윗밴드 관리가 고민이에요
가슴확대 수술을 받은 지 10일 째입니다. 오늘 가족 행사에 참석해야 해서 예쁜 옷을 입고 싶은데, 윗밴드 착용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10시간 정도 보정 브라만 착용하고 윗밴드를 잠시 풀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행사는 주로 서 있거나 앉아 있을 예정이고, 무리한 움직임은 없지만 간간이 걸어야 하긴 할 것 같아요.
청담오케이모발이식센터에서 모발이식 후 관리 문제
청담오케이모발이식센터에서 모발이식을 받았는데, 이곳에서는 사후 관리를 거의 해주지 않고 사진만 받아갔어요. 다른 병원에서는 다양한 사후 관리를 해주었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아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이식을 받은 지 1년이나 지났는데도 별다른 확인 연락이 없어 실망스럽습니다.
완전한 여성화에 필요한 단계는?
어릴 때부터 여성적인 요소에 관심이 많았고, 성인이 된 후로 여성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부모님께 말씀드렸어요. 다행히도 가족 모두가 이를 이해하고 지지해 주셔서 어릴 적부터 여장 취미를 즐겨왔습니다. 현재 키는 160초반, 몸무게는 40초반으로, 성 전환 수술을 잘 받으면 자연스럽게 보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호르몬 치료나 수술은 하지 않았으며, 완전한 여성화를 위해 필요한 수술과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건강한 아기 이름 추천 부탁드려요
사랑하는 손주를 위한 특별한 이름을 짓고자 합니다. 손주가 조부모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 건강과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는 이름을 찾고 있어요. 아기는 2025년 5월 8일에 태어났고, 부모님의 탄생 사주도 고려해 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부디 가족의 상황과 아이의 건강을 염두에 두고 추천 부탁드려요. 한자 의미도 포함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자 아기 이름 추천 부탁드려요
손주가 태어나서 할머니인 제가 소중한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요. 가족의 사정을 감안해서 좋은 이름을 찾고 있습니다. 아기는 2025년 5월 8일 오후 5시 33분에 태어났어요. 성은 오씨입니다. 아빠는 1993년 12월 14일 오후 5시 30분 출생, 엄마는 1995년 2월 23일 오전 10시 33분 출생입니다. 손주가 선천적인 건강 문제가 있어 부모님의 사주를 고려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이름을 원해요. 한자도 포함해서 좋은 이름 추천해주세요.
M자 탈모로 모발 이식, 어디서 받을까요?
안녕하세요! 어려서부터 M자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군요. 모발 이식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려고 하시니 정말 멋진 결정이에요. 대전이나 충남 지역에서 신뢰할 수 있는 모발 이식 병원을 찾고 계시군요? 이 지역에는 다양한 병원들이 있어 여러 옵션이 있답니다. 친구나 가족의 추천을 받거나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병원의 리뷰와 전문의 경력도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기대하신 결과를 얻으시길 바랄게요!
해외여행 중 SKT 유심 해킹 관련 걱정
SKT 유심 해킹 이슈로 인해 헌재에서 유심 교체를 못했고 현재 유심 보호 서비스를 이용 중이에요. 유럽에서 유심(보다폰, 오렌지 등)으로 교체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제 기기는 eSIM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라 유심으로 변경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