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 보험 부적합 판정 대처 방법 궁금해요
건강 보험으로 적용된 여유증 수술이 최종 부적합 판정을 받아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았어요. 미용 목적이라고 하였으나 지방흡입이 없었고, 유선 크기도 기준보다 컸음에도 불구하고 부적합 판정을 받았네요. 1. 이런 경우 어떻게 대처할지 2. 금융감독원에 민원 넣는 방법 3. 보험 심사평가 위원회에 항의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또, 현재 다른 보험에 가입할 상태인데, 손해사정사 고용비를 보험청구할 수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스윗틱한 입짧은핫님
2025-04-1081101
답변 1개
끗없는 김퐁퐁2025-04-10
답변인증완료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몇 가지 해결 방안을 제시해 드릴게요.
1. 보험사에 재검토 요청하기
- 기존 서류를 꼼꼼하게 검토하시고, 누락된 부분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 관련 자료(수술 소견서 등)를 준비해 보험사에 제출하고 재검토를 요청하세요.
2. 금융감독원에 민원 제기하기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민원을 접수할 수 있어요.
- 민원 접수 시, 상황 설명과 함께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좀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3. 보험 심사평가 위원회에 항의하기
- 항의 서신을 작성해 명확한 근거를 들어 상황을 설명해보세요.
- 위원회의 연락처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항의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4. 손해사정사 고용비 지불 여부
- 손해사정사 고용비는 대개 본인 부담이지만 보험 상품에 따라 청구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현재 가입된 보험사의 약관을 검토하거나 상담 전화로 문의해보세요.
많이 답답하시겠지만, 차근차근 대처해 나가시면 조금 더 명확한 해결책이 보일 거예요. 힘내세요!
관련 질문
비중격만곡증 수술과 코성형 동시 진행 가능할까요?
1141
비중격만곡증수술 비용보험
보험 가입 시 켈로이드 흉터 문제
1011
보험흉터부담보 조건
조직검사가 수술인가요?
1001
보험자궁 건강호르몬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