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보호구역 무신호 횡단보도에서의 어린이 교통안전
노인보호구역에 위치한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1차선에 머물고 있던 중, 초등학생 정도 되어 보이는 어린이가 횡단하길래 비상등을 켜고 아이를 건너가게 했어요. 출발하는 순간, 또 다른 어린이가 보이지 않던 부분에서 갑자기 나타나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았어요. 접촉은 전혀 없었고, 아이는 놀라서 순간 옆으로 뛰어갔어요. 시간이 지나서 그 아이가 놀란 충격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단서를 받으면, 제가 뺑소니 사고로 처리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빛나는 아침햇살
2025-05-2389511
답변 1개
꿈결같은 립글로즈2025-05-23
답변인증완료
이 상황에서는 먼저 걱정하시기 전에 몇 가지 확실한 점들이 있어요. 만약 충돌이 없었고, 아이가 특별히 다치지 않았으며, 아이가 그냥 겁먹은 상태로 끝났다면 일반적으로 뺑소니로 간주되기 어렵다고 할 수 있어요. 뺑소니란 접촉 사고가 발생했을 때 조치를 하지 않고 떠나는 경우에 해당된다고 해요.
하지만, 상황을 더욱 명확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조언을 드릴게요:
1. 현장 확인: 당시 현장에 CCTV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있다면, 기록을 통해 상황을 명확하게 할 수 있어요.
2. 증인 확보: 그 시간에 주변에 있던 다른 목격자가 있다면, 그들의 연락처와 증언을 기록해두세요. 이런 증언은 향후 법적 문제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3. 법률 상담: 더욱 확실하고 안전한 대처를 위해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현지 교통 법규를 잘 아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면 안심이 되실 거예요.
항상 주의하여 운전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특히 보호구역에서는 더욱 조심하는 것이 필요해요. 아이들의 행동은 항상 예측하기 어려우니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관련 질문
질 필러의 다양한 방식과 선택 요령
751
필러_선택미용_시술질_필러
쌍꺼풀 테이프로 인한 피부 손상 해결 방법
641
쌍꺼풀 테이프눈 마사지피부 손상
목동 지역에서 오십견 치료 잘하는 곳 어디 있을까요?
691
정형외과오십견병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