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완화를 위한 최적의 치료법은?
41세입니다. 어깨 통증으로 통증의학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더니 염증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어요.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고 일주일 동안 통증이 사라졌지만, 이후 설탕물 주사와 DNA 주사 중 선택하라고 해서 비용이 적은 설탕물 주사를 맞았어요. 그래도 통증이 오래 지속되니, 인대 회복에 효과적이라는 DNA 주사(회당 비용 14만 5천 원)를 4회 맞았습니다. 이제 1회 남았는데, 두 달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통증이 심합니다. 특히, 팔을 위로 올리면 무엇인가 걸리는 느낌이 드는데, 중량 풀업이 원인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주사를 맞는 것도 너무 아프고 지금까지 약 20번을 맞았지만, 나아지는 느낌이 들지 않아 고민됩니다. 당초 다니던 유명한 재활의학과가 있었지만, 일하다가 아파서 가까운 통증의학과에 갔어요. 그러나 블로그 리뷰가 거의 없어 이곳이 믿을만한 곳인지 좀 의심이 갑니다. DNA 주사만 놓고 돈을 벌려는 것은 아닌지... 기존에 다니던 곳에서 재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물리치료나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초음파 검사 시 염증은 좋아졌다고 하는데, 여전히 왼쪽 어깨 통증이 심합니다. 일할 때도 왼쪽 어깨를 사용하지 않으려 조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 보라
2025-04-2886351
답변 1개
우아한 메이크업박사2025-04-26
답변인증완료
어깨 통증으로 인해 고생이 많으시네요. 현재의 상황에서는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1. 치료 방법 다양성: 통증의학과에서는 보통 스테로이드 주사, DNA 주사, 설탕물 주사 같은 주사 치료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재활의학과에서는 물리치료, 운동치료, 그리고 전기 치료 같은 다양한 방법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는 어깨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2. 의료진의 의견: 기존에 다니던 재활의학과에서의 경험이 있다면, 그곳의 의료진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좋겠어요.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당신의 병력을 잘 알고 있는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치료의 신뢰성: 현재 통증의학과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면, 다시 치료 계획을 재조정해야 할지도 몰라요. 리뷰가 거의 없다는 점이 당신의 불안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4. 회복 전략: 치료와 병행하여 일상 생활에서도 어깨를 보호하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중량 풀업 같은 동작은 피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동작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관리로 어깨 부하를 줄이세요.
5. 추가 검사 및 진단: 심각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정밀한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충돌 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으니 이를 감안한 추가 진단이 필요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기존에 다니던 재활의학과에 재방문하여 추가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 꼼꼼히 질문하시고 앞으로의 치료 방향을 결정해 보세요. 무리하지 말고, 건강을 우선으로 두세요.
관련 질문
울쎄라와 써마지 시술 후 통증이 없어요?
1991
통증 관리피부 시술울쎄라
축구 중 사타구니 통증, 무엇이 문제일까요?
1801
근육 파열재활 치료축구
코 성형에 관한 궁금증 해결
1781
보형물통증 관리성장기 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