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모습 때문에 고민이에요.
중학교 3학년이군요. 제 옆모습이 마음에 안 들어 스트레스 받고 있는 상황이에요. 턱이 나와 있고 입술은 얇은 편이며 콧대가 낮은 상태라 고민이 많을 듯해요. 성형외과도 여러 곳 다녀봤는데, 의사님들 말씀에 따르면 턱 부분은 지방 때문에 볼록한 거고 입술과 콧대의 상태도 맞다고 하시네요. 이런 문제들이 발표할 때나 친구들 앞에서 옆모습을 보일 때 자존감에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학교 발표도 부담스러워하여 피하고 싶을 정도라니 많이 힘들겠어요. 이 문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하늘빛의 메이크업박사
2025-04-1193551
답변 1개
탄력있는 촉촉입술2025-04-09
답변인증완료
자신의 외모가 고민이라니 많이 힘들겠어요. 먼저, 지금 나이에 외모에 대한 민감함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그런데 성형수술을 고려하기에는 아직 젊은 나이니까, 우선 다른 방법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려 시도하는 것은 어떨까요?
1. 전문가 상담: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심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학교 상담 교사나 전문 심리 상담 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이러한 상담은 자존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자연스러운 변화 노력: 외모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변할 수도 있어요. 얼굴의 턱선과 콧대는 성장하면서 변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본인의 건강과 체형을 관리해봐요.
3.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메이크업으로 입술을 도톰하게 표시하거나, 헤어 스타일로 얼굴 윤곽을 조절할 수 있어요. 이 또한 외모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4. 자신감 키우기: 외모 외에도 자신의 장점을 찾고, 그것에 집중하며 자신감을 키워보세요. 발표도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무엇보다, 당신은 아직 성장 중인 학생이니까 너무 무리하거나 급하게 결론을 내리려 하지 않았으면 해요. 성장 과정에서 외모는 자연스럽게 바뀌어 가니까, 조금 여유 있게 지켜보는 것도 좋아요.
관련 질문
머리카락 덜 빠지게 하는 방법은?
691
머리카락 건강헤어케어탈모 예방
스님도 머리카락을 자를 수 있는 이유는?
541
계율번뇌부모님
이중턱 지방흡입, 효과와 회복은 어떻게 될까?
871
회복턱선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