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치료, 재활의학과 선택이 나을까요?
나이 41에 어깨 통증으로 인해 통증의학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더니 염증이 있대요. 너무 아팠어서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더니 일주일간은 통증이 없었지만 그 후에 다른 치료로 설탕물 주사와 DNA 주사 중 선택하게 되었어요. DNA 주사는 가격 부담이 커서 설탕물 주사를 선택해 2회, 주단위로 맞았어요. 그런데 통증이 이어져서 결국 주당 14만 원 가량의 DNA 주사를 4회 더 맞고 이제 1회 남았다는 군요. 이미 2개월째 통증이 지속되고 있어서 충돌증후군인 듯해요. 무거운 물건 들기가 원인일 수도 있구요, 주사 맞는 것도 많이 아파서 고민 중입니다. 마지막 남은 주사를 맞아야 하나요, 아니면 늘 다니던 재활의학과를 가야 할까요? 재활의학과에서는 물리치료 같은 걸 할까요? 초음파 검사 시 염증이 많이 나아졌다고들 해도 아직 왼쪽 어깨 통증은 여전해요. 일할 때 왼쪽 어깨는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려 하고 있어요.
고혹적인 초코볼
2025-04-299331
답변 1개
토닥토닥한 솜떡이2025-04-26
답변인증완료
현재 상황에서는 두 주사 옵션과 재활의학과 방문 두 가지 취사선택을 잘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먼저 통증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원래 다니던 재활의학과를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그곳에서는 일반적으로 물리치료, 마사지, 운동 치료 등을 통해 더 오랜 시간에 걸친 치료 계획을 세울 수도 있어요.
중량 풀업 등의 무리한 운동이 통증 악화 요인이었다면 일시적으로 회피하고,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피하는 것이 중요해요. 물리치료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통증이 오래갈 경우엔 도움이 될 거예요.
만약 DNA 주사를 계속 맞아야 할지 혼란스럽지 않으세요? 현재 통증이 줄지 않고 원인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새로운 접근 방식을 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는 새로운 시각에서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마지막 남은 주사에 대한 결정은 결국 의료진 상담 후 본인의 판단에 따라야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을 원한다면 더 많은 정보와 다른 관점을 접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관련 질문
울쎄라와 써마지 시술 후 통증이 없어요?
1991
통증 관리피부 시술울쎄라
켈로이드 재발, 수술이냐 주사냐?
1981
성형외과주사치료재발
코 성형에 관한 궁금증 해결
1781
보형물통증 관리성장기 성형